젊은 부자들의 성공하는 7가지 습관



1. 끊임없이 배운다

  비즈니스든, 돈이든, 취미생활이든 간에 모든 분야에 대해 끊임없이 배운다. 어느 분야든 정상은 존재하고, 그 정상을 넘보는 도전자 또한 존재한다. 끊임없이 배워나가면서 변화를 추구하지 않으면 부자는 고사하고 일반 샐러리맨으로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여기서 배운다는 것은 단순히 남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모방을 통한 새로운 응용을 말하는 것이다.


2. 언제나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일반인들은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가난과 곤란, 그리고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집중하지만, 젊은 부자들은 '부와 풍요, 그리고 성공에 대한 평안함'에 집중되어 있다. 사람은 결국 자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을 경험하게 되는 법이기 때문에 실패를 생각하면 실패하고, 풍요를 생각하면 풍요롭게 된다. 또한 젊은 부자들은 부자가 아니었던 시절에 부자들을 시기하고 미워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성공을 배우고자 했으며 그들과 같은 위치에 올라서려고 열망했다.


3. 이기적으로 행동한다

 그들은 '나의 이익'을 우선해서 행동한다. 여기서 이익은 최종결과로의 이익을 의미한다. 단기적으로는 손해를 보더라도 장기적으로는 반드시 자신에게 이익으로 돌아오는 방향으로 의사결정과 행동방향을 정한다. 이를 잘못 해석해서는 안 된다. 청담동 명품의류 매장의 직원들과 얘기해본 결과 젊은 부자들은 한결같이 매너좋고 입어본 옷을 소중하게 다루며 주문을 할 때에도 부탁조로 말한다고 한다. 이런 매너 있는 행동과 부탁조의 언어가 결국 유형무형의 이익으로 되돌아온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4. 숫자중독증

 자신의 재무상황을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를 통해 꼼꼼히 파악한다. 그리고 엑셀(Excel)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며 하루를 24시간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하루를 1440분이라고 생각한다.


5. 어떤 경우에도 일희일비하지 않는 태도

 일이 잘 풀리고 돈이 많이 벌린다고 해서 크게 좋아하지도 않고, 일이 안 풀리고 돈이 적게 벌린다고 해서 결코 조급해하거나 좌절하지 않는다. 이를 '항상심'이라고도 할 수 있고, 남들보다 '끈기'가 대단하다고도 표현할 수 있다.


6. 언제나 따뜻하다

 어떤 상황을 불평하거나 누군가를 비난하는 경우가 거의 없고, 습관적이라고 할 정도로 타인에 대한 칭찬이 넘친다. 그리고 그들의 칭찬은 언제나 진심에 기반한 마음으로부터의 감사다. 결국 젊은 부자들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받는다. 


7. 그와 동시에 냉혹할 정도로 차갑다 

 현재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경제사회속에서 치열하고 힘든 싸움을 해온 사람들이니만큼 그들 고유의 색깔과 카리스마가 있다. 그들의 따뜻한 미소 속에는 냉청할 이성이 번득이고, 그들의 진심어린 감사 속에는 차가운 계산이 존재한다. 그들은 따뜻함과 차가움이라는 양 극단의 습관을 공유하고 있는 것이다. 


- 출처 : 박용성, <한국의 젊은 부자들> 中



나다운 성장을 응원합니다, 포텐업

유익한 강연을 알아보려면

안드로이드 APP : https://goo.gl/ow4hHi

iOS APP : https://goo.gl/aynkog

매거진
매거진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어보세요
나의 천직을 찾기 위한 11가지 힌트
더 큰 성취를 얻는 대도 大道 10계명
워렌버핏이 말하는 성공을 위한 10계명